top of page

사역안내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엡 4:16)

모든 부서는 우리 교회가 주님의 몸 된 교회로서 수행하는 다양한 활동의 주체이며, 각 제직들은 부서 참여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확장과 교회를 세워나가는 영광스러운 사역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1) 건물관리부

교회 건물에 관한 전반적인 재산을 관리하고 총괄한다. 교회의 각종 비품을 관리하며 그 사용을 각 부서와 긴밀히 협조한다. 교회의 모든 시설과 건물의 유지 및 관리, 전기, 상하수도, 소독, 청소, 방범에 관한 사항을 검토하며 냉난방기기 관리 및 운영을 담당한다. 특히 교회의 건물을 청소하며 교회의 밝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주위 환경을 장식하는 일을 관장한다.

(2) 교육부

교인들의 영성이 지속적으로 성장될 수 있도록, 어린이부와 중고등부의 전반적인 신앙 교육은 물론이고, 성경공부를 통한 장년들의 성숙되고 깊어지는 믿음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책임을 진다. 

 

(3) 선교부

예수님의 지상명령(마 28:16~20)을 사역의 모토로 삼는다. 세계 선교와 지역선교의 방향을 제시하고, 당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계획하고 실행한다. 지원하는 모든 선교지의 사역과 선교사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관리하며, 선교지의 상황을 정기적으로 성도들에게 전달한다  선교 지원금을 선교부와 당회의 결정을 통해 계획적이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며, 각 성도가 선교지를 실질적으로 섬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선교의 지경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위해 부흥사경회를 주관하며, 복음 전파에 관계된 사역들을 실행하여 하나님 나라의 구체적인 확장을 추구한다.

 

(4) 새가족부

교회 방문 교인을 환영하며, 새로 온 교인들이 교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드려 소그룹으로 연결한다. 방문자와 새 교인의 기록을 보관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새교우 환영회를 가지며, 초신자의 믿음이 자라나도록 도울 수 있는 영적 성장 프로그램을 기획 및 주관한다.

 

(5) 예배부

교회의 주일 예배, 성찬식, 결혼식, 장례식 및 모든 예배 및 행사를 계획하고 운영하며, 이에 필요한 인력과 제반 물품들을 준비한다. 예배에 필요한 봉사위원, 헌금위원, 헌금함, 성가대, 찬양팀, 조명, 각종 서류 및 주보, 마이크 등을 점검하며, 방송실 사역을 운영 및 지원한다.

 

(6) 재정부

교회의 모든 재정에 관한 업무를 관리 및 감독하며, 헌금 및 기타 교회 수입을 통해 교회의 예산을 수립하고, 재정상황에 맞는 적절한 지출을 도모한다. 신년도 교회 예산 심의를 위한 자료를 준비하고, 각 부서에서 제출된 예산을 수집, 정리하여 새해 예산을 수립하며, 공동의회에서 회중에게 설명하여 통과되기까지 계속 담당한다. 교회 헌금을 주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용하며, 수입 및 지출에 관한 모든 서류를 정리, 보관한다.

 

(7) 홍보행사부

교회의 중장기 계획과 행사에 관한 제반 사항을 교인들에게 알려 공감과 소통을 도모하며, 교회의 대외적 홍보활동 지원 및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친근한 일원이 되고자 한다. 또한 교인들의 신앙성장과 친교/친목 도모를 위해 교회요람(성도의 사귐)과 성도들의 글 모음집(소망)을 정기적으로 출간하며 성도들의 신앙생활이 은혜스럽게 되도록 돕는다.

 

(8) 실버사역부

교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노년의 성도님들을 섬기며, 그 안에서 아름다운 교제와 보살핌을 도모하고 있다. 취미 프로그램을 계획, 조직 및 운영해서 정기적으로 모이며, 야유회와 크리스천 문화행사 참여를 기획 및 실행함을 통해서 유익한 노후생활을 힘쓰고 있다.

bottom of page